YANMAR소개

얀마(ヤンマー)의 의미

1921년, 상표를 「얀마」로 정했습니다.
풍작의 상징인 잠자리, 그 중에서도 왕인 「얀마잠자리」(장수잠자리, 대왕잠자리 등의 총칭)과, 창업자・야마오카 마고키치의 이름의 「야마」를 접목시켜 명명. 아직 카타카나 표기의 사명이 특이 했던 1952년에는, 사명을 「얀마디젤주식회사」라고 했습니다. 2002년에는, 사업지주회사로서 새로운 스타트를 하여, 현재의 「얀마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얀마는 일본어로 "대왕잠자리"라는 뜻입니다.
일본에서는 대왕잠자리가 많이 날면 대풍년 이라는 말이 전해 내려오는데,
농가의 풍년을 기원하며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고자 하는 마음을 이름에 담았습니다.

이념체계

1) 미션 성명서

우리는
자연과 공생하며
생명 근간을 책임지는
식량생산 & 에너지변환 분야에서
고객의 과제를 해결하고
미래로 뻗어가는 사회와 풍요로운 생활을 실현하겠습니다.

2) 브랜드 성명서: Solutioneering
Solutioneering은 'Solution'과 'Engineering'의 합성어
얀마의 강점인 '기술력'으로 고객의 과제와 문제점을 '해결'함을 의미

3) 창업자정신
① 아름다운 세계는 감사하는 마음에서
② 연료보국
창업자 야마오카 마고키치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말로
자원 & 에너지 절약으로 국가, 세계, 인류에 보은하고자 하는 뜻

CI

브랜드 마크 (FLYING-Y)
YANMAR의『Y』. 기업 네임 「얀마」의 유래이며, 일본인에게 있어 풍작의 특징이기도 한 잠자리 (장수잠자리) 의 『날개』. 이 2가지를 모티브로, 다음의 100년으로 비약하는 브랜드의 의미를 표현했습니다. 예리한 형태는, 미래를 개간하는 선진성과 정교하고 치밀함을 극대화하는 세계 최첨단의 기술력을. 기업 컬러이기도 한 빨강은, 「개척자정신」「도전」「정열」「태양」「풍부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로고 타입
기업브랜드. 1952년의 사명변경을 계기로, 알파벳 「YANMAR」을 상징한, 얀마그룹을 총칭하는 로고마크가 탄생했습니다. 이후, 시대의 흐름에 따라 진화하여, 1993년에 현재의 디자인으로 되었습니다.